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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온라인광고협회, 온라인광고 생태계 기반마련 3대 사업 추진

2018 KOA 제8회 정기총회 개최

 

(조세금융신문=윤봉섭 기자) 한국온라인광고협회(KOA)가 지난 3월16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목영도 회장 등 117개의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사업 결과 및 결산,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승인을 의결했다.

 

2017년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전체 수강생 중 75% 취업을 달성시키고, 지방대학교 및 임직원 세미나 특강을 통해 총 818명이 수강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방송광고판매대행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업계 관련 법안 대응 및 온라인광고 산업 발전을 위한 5대 정책과제 제안을 통해 건전한 온라인광고 시장 조성에 힘썼다.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2018년도 핵심과제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계 역량 강화 및 인식확산 △광고시장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제고로 정하고, 온라인광고업계 중심의 광고 산업생태계 기반마련과 업계 위상제고를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2017 온라인광고 시장분석 및 전망’ 결과 발표를 통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를 파악하고, 2017년도 온라인광고 관련 주요 이슈와 2018년 전망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목영도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은 “2018년에는 온라인광고업계의 질적 성장을 촉진시키고 온라인 광고업계가 4차 산업혁명의 선도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업계 경쟁력 강화 사업 및 정부 정책 대응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현재 117개사가 회원사로 활동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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