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초고속, 기가인터넷가입 설치시 요금과 사은품 비교사이트 이용자 증가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요즘 유,무선 통신시장에서 결합상품 가입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주부 양모씨는 사용하던 인터넷이 만기가 돼 새롭게 통신사의 기가인터넷가입 설치를 위해 초고속 인터넷가입 업체를 찾았다.

 

하지만 직접 초고속 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찾아 전화 문의를 할 때마다 혜택 및 조건도 달라지고 각 통신사 별로 결합상품 및 결합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기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대부분이였다.

 

이렣게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한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또, 통신사 혜택과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지급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유명한 더드림넷 관계자는 “최근 고객의 휴대폰 통신사나 상황에 맞는 맞춤 가입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많은 대리점이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교 선택을 잘해야 많은 할인과 사은품등을 챙길 수 있고, 고객들은 인터넷가입시 사은품 많이주는 곳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도 있다" 고 말했다.

 

더불어 업체측은 초고속인터넷, 기가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