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국세청, ‘나눔 실천’ 아름다움 납세자 초청행사 개최

사회공헌 및 지역경제 이바지한 성실납세자
올해는 공익적 가치 실현한 사회적 기업도 선정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국세청이 성실납세하면서도 기부·봉사 등으로 사회공헌에 앞장선 납세자들을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국세청은 29일 오전 서울지방국세청 1층 국세홍보관에서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수상한 24명을 초청 행사를 열었다.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납세와 함께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고용창출, 장애인 고용,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1년 이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익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최초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날 제막식에서는 수상자의 생생한 사회공헌 사례들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상영했으며, 한승희 국세청장이 직접 행사에 참여해 아름다운 나눔의 실천과 성실한 납세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점심을 같이하면서 납세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국세청은 국세홍보관 내 별도로 장소를 지정해 ‘아름다운 납세자’ 수상자들의 사진과 사회공헌 영상 등을 상설 전시해 학생들의 세금 교육에 활용하고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퍼지도록 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에게는 공항 출입국 전용심사, 납세담보 면제, 정부 조달 시 가점부여, 대출금리 우대 등 각종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성실납세자가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선진 납세문화를 정착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