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광주상의, '광주상공의 날 행사 및 제2회 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제2회 광주상공의 날 상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 중앙이 박흥식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광주상공회의소가(회장 박흥식) 20일 오후 5시 신양파크호텔에서 ‘광주상공의 날 행사 및 제2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 상공인과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비롯 각 기관 단체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상공회의소 창립78주년을 맞아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 상공인과 근로자를 발굴․표창했으며,광주전남 지역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지역 상공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공적을 선양하고 상공인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광주상공대상 부분별 수상자는 ►경영우수부문 김진우(주)나전 대표이사 ►고용우수부문 오경규(주)이맥스아이앤시 대표이사 ►기술혁신부문 한상원 동아에스텍(주) 대표이사 ►지역공헌부문 최상준 남화토건(주)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으며, 모범근로자 부문에 성일용 (주)공영물류 부장 등 10명의 근로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광주상공회의소는 제41회 상공의 날을 맞아 모범상공인 부문에 대통령상을 받은 신남수 (주)연호엠에스 대표이사와 모범관리자 부문의 전국경제인연합회장상을 받은 박용덕 세방산업(주) 상무이사에게 각각 표창장을 전수하기도 했다.

박흥석 광주상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우리 경제는 중국의 경제성장률 저하와 업계 간 경쟁 격화 등 여러 위험요소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어 쉽지 않은 앞날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면서 “상공인과 지역의 리더들이 화합과 단결을 통해 역사의 수레바퀴를 다시 한번 힘차게 되돌릴 수 있도록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