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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누구’, My Q&A 이용량 한달새 20% 증가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의 신규 기능 ‘나만의 질문과 답변(My Q&A)’ 이용량이 출시 한 달 만에 2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My Q&A는 이용자가 누구 디바이스에 듣고 질문과 답변을 최대 30개까지 등록하고 이를 음성으로 물어보면 질문에 맞게 저장된 답변이 음성으로 안내되는 서비스다. 사전에 등록된 답변 중 임의로 선택해 이야기해주는 기능도 제공된다.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에 감성 대화를 요청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음성 메모의 기능과 함께 삶 속의 소소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같은 기능을 개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연말까지 질문 등록 개수가 약 80만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유닛장은 “고객의 삶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삶의 동반자로 자리 잡기 위해 My Q&A 기능을 추가했다”며 “음성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서비스와 인공지능을 결합해 지금껏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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