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KDB나눔재단, ‘2018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학생, 지도교수 등 120여명 참여…대학생들의 다양한 창업아이템 소개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DB나눔재단이 지난 31일 산업은행 스타트업 IR센터에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KDB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25개 대학에서 선발된 대표팀들이 최종아이템들을 발표했다. ▲AI 기반 비상상황 통보 서비스(서강대) ▲아마추어 디자이너 제품을 고객의 좋아요 숫자에 따라 생산하는 시스템(숭실대) 등 고객 현장 인터뷰를 통해 발전시킨 대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이 소개됐으며 심사결과 우수팀 3팀에게는 창업지원물품과 ‘2019년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서류심사 면제권이 제공됐다.

 

앞으로도 KDB나눔재단은 매년 반기마다 창업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학생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창업을 희망하는 우수 학생들이 스타트업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KDB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KDB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해 전국 12개 대학을 대상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는 서강대, 중앙대, 단국대, 숭실대, 중부대 등 전국 25개 대학으로 그 규모를 확대됐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