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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플랜’ 일주일 만에 가입자 30만 돌파

3명 중 1명이 가족 결합…가계통신비 10% 이상 절감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SK텔레콤은 신규 요금제 ‘T플랜’ 누적 가입자가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하루에 4만명 이상 꾸준히 가입한 셈이다.

 

이는 신규가입, 기기변경이 아니라 단순히 요금제를 변경한 고객의 비중이 75%에 달해 기존 SK텔레콤 고객들이 T플랜의 데이터 제공 혜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누적 가입자 30만명 가운데 약 30%(9만명)가 가족 결합을 통해 가족 간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으며 3인 가족이 패밀리(월 7만9000원) 요금제 1명, 스몰(월 3만3000원) 요금제 2명으로 가입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이 경우 가계통신비는 평균 10% 이상 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금제별로는 스몰 요금제 가입자가 전체의 50%에 달했다. 기존 유사한 금액대 밴드데이터세이브(월 3만2890원) 요금제 가입자가 전체의 25%가 채 안 되는 점을 고려하면 3만원대 요금 가입 비중이 두 배로 늘어난 셈이다.

 

패밀리는 30~40대가 64%로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스몰은 50대 이상 비중이 44%로 가장 높았다. 소득이 많은 30~40대 자녀가 패밀리를 쓰면서 50대 이상 부모님에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20대는 라지(월 6만9000원) 요금제 전체 가입자의 46%를 차지해 개인적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아울러 T플랜 가입자의 하루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T플랜 가입 이전보다 약 60% 증가했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늘었고 가족 간 데이터 공유가 간편해지면서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SK텔레콤은 가족 결합 절차가 간편한 T플랜의 특성을 감안하면 더 많은 가족 고객이 본인을 포함해 최대 5인까지 결합 회선을 늘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많은 고객들이 가족 간 데이터 공유 기능을 활용해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고 있다”며 “T요금추천 등을 통해 온 가족이 합리적인 요금제로 변경하도록 적극 제안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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