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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 스피커 ‘프렌즈+ 미니’ 3종 출시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협업해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 우리집 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로 ‘프렌즈+ 미니’ 3종을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프렌즈+ 미니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및 IPTV와 제휴 콘텐츠를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접목시킨 ‘프렌즈+’ 스피커의 후속 모델이다.

 

특히 기존 프렌즈+ 스피커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크지는 3분의 1 정도(브라운 기준 72×72×113.8)로 작아지고 무게는 기존 플러스 모델 380g에서 260g 전후로 줄었다.

 

또 스피커 외형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샐리 캐릭터와 ‘미니언즈’의 밥 캐릭터가 적용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아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과 함께 U+ 우리집 AI의 영유아 영어 교육 서비스와 3000여건의 인기 동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교육 및 놀이가 가능한 아이들의 AI 친구로 각광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뿐만 아니라 6시간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이동성을 확보해 아이들 외에 성인들의 외출 시 레저 아이템으로도 유용할 것이라는 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IPTV, 홈 Io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AI 스피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U+ 인터넷 가입고객 중 U+ tv에 신규 가입하거나 U+ 홈 IoT 패키지 상품 5종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프렌즈+ 미니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1년 약정으로 프렌즈+ 미니를 무료 증정한다. 다른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독 12개월 할부기준 월 2480원이나 384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 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이동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프렌즈+ 미니 스피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AI 스피커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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