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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독점 깬다” 르노삼성, 내달 ‘마스터’ 출시

국내 상용차 시장 도전장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상용차 시장에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사표를 던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를 내달 국내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스터는 지난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으며 현재는 2011년에 선보인 3세대 모델이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4년에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돼 현재까지도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는 마스터 S(숏바디 모델)와 마스터 L(롱바디 모델)의 2가지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마스터 S는 전장 5048mm, 전고 1700mm, 적재중량 1300kg이고 8.0㎥의 적재공간을 갖췄다. 마스터 L은 전장 5548mm, 전고 1894mm, 적재중량 1350kg이며 적재공간은 10.8㎥로 더욱 넉넉하다.

 

또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와 545mm로 매우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가지고 있어 화물의 상·하차 시에 작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여기에 한국형 마스터는 2.3ℓ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145ps, 최대토크 34.7kg·m의 힘을 발휘한다.

 

무엇보다 돌출형으로 디자인된 엔진룸을 갖추고 있어 사고 발생 시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전륜 구동 방식으로 사계절 언제라도 안전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아울러 주행 중인 도로여건에 맞춰 구동축의 능동 제어가 가능한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를 제공하며 대형 화물차에서 활용되는 트레일러 흔림 조절 기능 등 경쟁 상용차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전·편의 사양을 갖췄다.

 

이밖에도 르노삼성은 차체 및 일반 부품,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 모두 3년 또는 10만km까지 품질을 보증하는 품질조건을 제공해 타사 경쟁 모델에서는 넘볼 수 없는 사용자 품질 만족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상무)은 “그동안 현대·기아차의 극소수 모델에만 의존해온 만큼 마스터와 같은 새로운 모델에 대한 수요가 클 것”이라며 “뛰어난 디자인과 안전성, 성능을 갖춘 마스터가 한국 상용차 시장의 독점적인 구조를 뛰어넘을 대체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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