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신협, 열린의사회와 평창지역 의료봉사활동 실시’

20101026 신협 건강드림 무료진 료 1.jpg

(조세금융신문) 신협중앙회(회장 문철상)는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의료봉사협약을 맺은 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지난 10월 26일 올 해 네 번째 국내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열린의사회 회원 및 평창지역 6개 신협 임직원 자원봉사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창 진부초등학교에서 열렸으며, 조합원 및 지역주민 500여 명이 의료 혜택을 받았다.


의료봉사활동에는 내과, 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한의과, 물리치료, 체성분검사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사랑의 밥차’ 서비스, 지역 신협두손모아봉사단의 간식 제공과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돼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신협중앙회 주진우 기획·관리이사는 “이번 봉사로 의료소외지역의 주민들과 어르신들께 다양한 의료활동으로 도움을 드리게 돼 보람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께 의료혜택이 제공되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지난 6월 15일 진행한 금산 지역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안동, 남원, 평창 등 4개 지역에서 국내의료봉사활동을 펼쳤으며, 11월 9일 제 5차 전남 보성지역 의료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신협중앙회는 앞으로도 ‘테마가 있는 의료봉사’ 등 다양한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