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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하나·KB국민카드와 ‘AI 금융서비스’ MOU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SK텔레콤은 15일 하나카드·KB국민카드와 각각 오픈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카드·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 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호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이번 AI 서비스 개발은 SK텔레콤이 공개한 누구 오픈 플랫폼을 활용함에 따라 개발 기간 단축은 물론 서비스 확장 등도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닛장은 “이번 하나카드·KB국민카드와 MOU는 국내 AI 스피커 처음으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외에도 이웃닷컴(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 오픈 플랫폼 기반 AI 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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