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홍기택 산은 회장, 호남지역 중소·중견기업 CEO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 금융 지원 최선 다하겠다”

사진1.JPG
지난달 31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호남지역 주요 거래처 25개사 CEO들과 현장간담회 중인 홍기택 산업은행 회장의 모습. <사진제공=산업은행>

(조세금융신문) 홍기택 KD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달 31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호남지역 주요 거래처 25개사 CEO를 대상으로 현장간담회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업의 다양한 Needs를 반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애로·건의사항 청취 및 우수거래처 방문 등 현장경영 전개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홍 회장이 지난 4월 취임이후 경인, 대전·충청, 대구·경북, 부산·경남에 이어 5번째로 실시됐다.

홍 회장은 “호남지역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 사업이나 영암 ‘대불산단 혁신산업단지개발’ 등 지역핵심 개발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금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은 직접금융 위주의 KDB와 온렌딩, 간접투자 위주의 KOFC가 하나가 되는 통합 산은 원년으로 중소·중견기업 지원의 질적·양적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고, 창조경제 지원과 통일시대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의 정책금융은 단순한 자금의 배분이 아닌 기업과 리스크를 쉐어하는 것”이라며 시장형 정책금융기관인 KDB가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