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산은, 혁신성장 위한 중소·중견기업 투자시장 연계

‘2018년 KDB Investment Forum’ 개최…의약, 소프트웨어 기업 협력기회 모색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산업은행이 유망 중소·중견기업과 투자자 사이의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산은은 26일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성장 가속화를 위해 기술집약, 고성장 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KDB Investment For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DB Investment Forum’ 포럼은 유망 중소중견기업들과 국내 선도 투자자들간의 교류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기업에게는 투자를 통한 추가성장의 계기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대형 제조업(항공기 부품 등), 의약, 소프트웨어, 소형 제조업(반도체 장비 등) 등 상장과 비상장을 망라한 유망 성장산업 기업들이 국내 대표 VC(Venture Capital)와 PE(Private Equity) 앞에서 IR을 실시해 투자유치, 협력기회를 적극 모색했다.

 

산업은행은 “선별된 투자자 협의체를 대상으로 연간 2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해 미래 한국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술집약 중소중견기업들이 적절한 투자를 통해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