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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건설, 협력사 상담용 AI 챗봇 '톡톡' 서비스 개시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두산건설이 5일 협력사와 실시간 업무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톡톡(TalkTalk)'을 도입했다.

 

‘톡톡’은 협력사의 다양한 업무 문의를 AI 챗봇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지원한다. 업체 등록부터 계약, 기성청구 등 문의사항을 질문하면 인공지능 챗팅 로봇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축적된 다양한 상담사례를 분석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공지능 및 언어처리기술인 LUIS를 활용해 구현했다. 또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문자 형식뿐 아니라 3분 이내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임영빈 두산건설 CIO겸 외주구매담당주역 상무는 "협력사의 업무편의와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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