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포토뉴스] '한중 FTA 중단' 촉구집회 전국서 개최

IMG_7676.JPG

(조세금융신문) 한중FTA중단 농축산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전국의 농축산업인들이 11월 5일 오후 여의도 국민은행 앞 및 전국 시.도청 앞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한중 FTA 중단'을 위한 집회 및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다가올 한중FTA 14차 협상에서 비록 정부에서는 "농축산업 분야의 양보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지만, 중국에서는 끊임없이 농업부문 개방을 요구하고 있어 한중FTA가 진전되기 위해선 농업분야가 희생양으로 전락할 공산이 크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미 한중FTA가 타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국내 농산물 시장은 중국 농산물이 상당부분 잠식되어 있고, 중국 농산물 수입이 우리나라 농산물 가격폭락의 원인을 유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FTA가 체결되면 농축산업인들에게 고통이 더욱 가중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비대위에서는 '한중FTA 중단'을 주요기조로 ▲ 가격 안정대책 수립 촉구 ▲ 정책자금 금리 1%대 인하 등 주요 농정 현안을 관철하기 위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서 한중FTA중단 농축산비상대책위원회가 밝힌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하나. 농업 농촌의 총체적 붕괴를 초래할 한중 FTA 14차 협상을 즉각 중단하라.

하나. 정부와 농협은 수확기 쌀값 및 수급 안정을 위한 실효성 있는 보호대책을 시행하라.

하나. 정부는 채소.과일류의 홍수출하와 가격 폭락에 대응한 안정 대책을 조속히 시행하라.

IMG_7681.JPG

IMG_7679.JPG

IMG_7677.JPG

IMG_7682.JPG
여의도 국민은행 앞에 설치되어 있는 단식농성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