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김재규교육그룹, DXC테크놀로지와 협력 ‘스마티스트 캠퍼스’ 구축 본격화

10만평 안동공무원학원에 최첨단 교육인프라 및 빅데이터 구축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김재규교육그룹은 DXC테크놀로지-에듀해시와 손잡고 김재규안동공무원학원에 블록체인 기반 스마티스트 캠퍼스(Smartest Campus) 프로젝트를 준비한다고 19일 밝혔다.

 

DXC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포춘 500대기업으로 70개 국가에서 약 6000개의 민간 및 공공부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3만4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고 매출 30조원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다.

 

김재규 회장은 “안동공무원학원 스마티스트 캠퍼스 프로젝트는 세계 최고의 교육 플랫폼 및 교육 솔루션 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음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설명했다.

 

전중훤 DXC테크놀로지-에듀해시 부회장은 “김재규교육그룹과 DXC테크놀로지-에듀해시는 스마티스트 캠퍼스 구축 등 글로벌 블록체인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동공무원학원이 그 전초기지로서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DXC테크놀로지 아시아 최고기술책임자 랜딥카푸어(Randeep Kapur)는 “김재규공무원학원 스마티스트 캠퍼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미래형 첨단 캠퍼스 건설을 상용화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구성원이 스마트 밴드를 착용하면 네트워크로 연결돼 ▲강의자료 확인 ▲전자결재 ▲생활관 및 강의실 자동출결확인 ▲강의실과 자습실 좌석배정 ▲실시간 학생건강 확인 ▲식당출입 및 식수관리 ▲휴게실 출입 및 자동결재 ▲학원과 학생 학부모가 하나가 되는 커뮤니티 관리 ▲학원인근 교통정보 등 지능정보기술 기반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지능형 캠퍼스 운영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에듀해시-DXC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러한 최첨단 교육인프라 및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연구하면 전 세계의 대학, 학교, 학원, 영유아기관 등에 스마티스트 캠퍼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테스트 베드(Test Bed)를 안동공무원학원에 구축한 이유에 대해서는 "10만평의 넓은 대지에 많은 학생과 교수, 임직원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으며, 생활관, 강의실, 자습실, 식당, 체육관 등 교육시설과 잘 보존된 생태환경을 가지고 있어, 테스트 베드로서 최고의 입지와 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