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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카드·NH카드, 17만여명 고객정보 추가 유출…고객불안감 커져

(조세금융신문) 올해 초 1억건이 넘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에서 또다시 고객정보가 새나간 것으로 드러나 고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최근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 롯데카드를 대상으로 2차 유출 정황 등에 대한 특별검사를 벌인 결과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에서 17만5000여명의 고객정보가 추가로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
 
국민카드에서 가맹점주 14만명의 성명, 전화번호 등 식별 정보가 추가로 유출됐다.
 

KB국민카드는 추가유출이 확인됨에 따라 피해 가맹점주들에게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이메일이나 서면으로 개별 통지하고 홈페이지 고객정보 유출 조회란에 추가 유출 사항을 포함시킬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현재 유출된 정보도 고객의 중요한 개인정보이지만 금융거래에 악용될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농협카드의 경우 기존 정보유출 피해를 본 고객 3만5000여명의 개인정보 항목이 2~3개 더 새나갔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추가 유출된 정보를 홈페이지에 조회란에 포함시키고 개인 통보에 대해서는 안정행정부와 협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금융당국은 국민카드와 농협카드에 자사 홈페이지 정보 유출 조회란을 통해 추가 유출된 항목을 알 수 있도록 조치하는 한편 피해 고객에게 추가 정보유출 사실을 개별 공지하도록 지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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