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비규제 오피스텔 옥석가리기...직주근접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최근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책으로 실수요자들은 규제나 전매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 이들은 비규제지역 중 교통과 배후수요, 환경 등 입지조건을 갖춘, 이른바 옥석 가리기에 나섰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직장생활을 하는 1~2인 가구가 주 수요층인 만큼 직주근접,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 등이 중요하다. 비규제지역에 해당하는 지방 오피스텔이라면 더욱이 대규모 산업단지나 대기업과의 거리가 큰 영향을 미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지역은 천안을 꼽을 수 있다. 천안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등 대기업 산업단지와 인접해 있는 지역으로 최근 삼성디스플레이의 아산 2공장 건설사업 재개 소식까지 더해지면서 삼성효과를 톡톡히 보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직주근접 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이런 가운데 KTX, SRT와 장항선, 수도권전철, 버스터미널 등 환승체계를 포함한 쿼터러블 교통체계를 갖춘 천안 불당 일대에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천안 서북구 불당동 1479번지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는 오피스텔 715실, 근린생활시설 45실로 구성됐다. 지하1~2층은 물론 지상3~7층까지 주차장을 조성해 부족하기 쉬운 주차공간을 넉넉히 확보하고 오피스텔은 8~20층의 고층부에 자리해 조망권을 확보했다.

 

드레스룸을 무상제공(일부세대, 선택가능)해 수납공간이 넓어진 구조로 2인 가구 거주도 가능하며 차량으로 10분 거리 이내에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센터시티 등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에 자리해 있어 분양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은 지난해 11월 9일 오픈과 함께 삼성 SDS와 IoT 시스템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성 홈 IoT 시스템은 사용자가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제어하고 안전 및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스마트홈 솔루션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