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관심 상승…'미사강변 SK V1센터'

연이어 발표한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주택시장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출이 덜 까다롭고 전매가 자유롭다. 또한 주택에 속하지 않아서 다주택자에 포함되지 않는다. 아파트 청약시 무주택자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파트 대비 소액으로 분양 받을 수 있는 것도 지식산업센터가 주목받는 요인이다. 금융·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 취득세, 재산세를 5년 간 감면받을 수 있다.

 

임대 및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 장기임대를 하는데 월 임차료는 비용 처리를 할 수 있어 월세를 제때 받을 수 있다. 계약 시점마다 임대료를 안정적으로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입지조건에 따라 양극화현상이 벌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때문에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에 꾸준한 수요가 몰리고 있다. 교통망이 좋은 곳은 물류비를 줄일 수 있고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리해 인력채용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경기도 하남시에 들어서는 '미사강변 SK V1센터'도 입지의 편의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높게 형성돼 있다.

 

미사강변도시 자족기능 확보시설용지 1-3블록에 들어서는 '미사강변 SK V1센터'는 연면적 8만6779㎡,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에 총 408실이 있으며 기숙사동은 지상 2층~지상 10층에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위치한다.

 

 

서울과의 접근성도 돋보인다. 인근의 미사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에 쉽게 도달할 수 있으며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개통도 논의중이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미사리 카페거리, 하남종합운동장, 이마트,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을 가까운 거리에서 누릴 수 있으며 코스트코와 이케아도 개점을 앞두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하남은 강동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발달한 첨단산업도시"라며 "'미사강변 SK V1 센터'는 3개 단지를 모두 이어줄 수 있는 입지조건으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사 강변 SKV1center’의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R217호에 위치해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