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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카드민원 매월 감소하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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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금융감독원이 진행하고 있는 카드민원 감축 방안이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금감원은 카드민원 해소를 위해 지난 6월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을 실시한 결과 민원접수 건수가 매월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해 10월 '카드민원 해소를 위한 대응방안'을 시행한 데 이어 올해 6월부터는 △금감원 홈페이지 카드민원접수시스템 개선 △카드회사 홈페이지 개선 △언론 홍보 등을 시행 중이다. 
     
이를 통해 일평균 접수건수가 34.1건이었던 카드민원이 27.8건(6월), 26.6건(7월), 25.6건(8월), 25.1건(9월)으로 매월 감소했다. 
     
금감원은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 실시 후 두 달여가 지난 8월 이후에는 전년도 민원 절대건수보다도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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