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초고속 인터넷가입, 간편 비교사이트로 실속 찾자...이용자 급증 추세

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 의심해봐야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 이동통신사들이 내세우는 인터넷가입 상품이 다르다 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뜻 결정하기가 어렵다. 초고속 인터넷 가입 요금제나 결합할인, IPTV상품 등 종류 많아 나에게 최적화된 상품이 무엇인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저렴한 케이블인터넷의 경우 A/S문제가 고민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요즘 신규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현명한 소비자 중에서는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이동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으며,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게 이용자들의 전언이다.

 

업계 관계자들도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초고속 인터넷을 신청할 때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하며 혜택이 많은 업체를 찾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저렴한 요금제나 할인혜택을 선택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이득”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가입 결합상품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적용하여 보여주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어 “인터넷가입 시 현금이나 사은품을 터무니 없이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초고속 인터넷 가입 관련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