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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은퇴시장 적극 공략…은퇴 브랜드 '신한미래설계' 선포

 

(조세금융신문) 신한은행이 은퇴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신한은행은 1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행복한 美來(미래)를 위한 은퇴 파트너’라는 슬로건을 내건 ‘신한미래설계’라는 은퇴 브랜드를 선포했다.
 

은퇴 브랜드 선포식은 이날 오전 8시 서울 태평로의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서진원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과 함께 진행했다.
 

서 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과 은행의 비전인 ‘사랑받는 1등 은행’을 구현하기 위해 고객과 사회, 조직과 직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드림(DREAM) 경영’을 제시했다.
 

신한은행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은퇴시장을 선정하고 과거와 다른 환경변화 속에서 은퇴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은퇴사업을 단순 상품 판매에서 벗어나 ‘행복한 가정, 편안한 노후’라는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차원에서 접근하겠다”고 밝혔다.
 

기존의 은퇴서비스가 주로 연금상품 솔루션을 제시해 주는 방향이었다면 신한은행은 은퇴자금을 준비하고 모자라는 은퇴자금을 불리고 은퇴생활비를 마련하고 관리하는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공해 나간다는 것이다.
 

서 은행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진정성을 담아 과거와는 다른 창의적인 방식 등으로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은퇴 브랜드 선포와 동시에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위한 차별화된 채널과 상품, 서비스도 선보였다. 먼저 전국 70여개 지역 거점점포에 ‘미래설계센터’를 오픈하고 은행 직원들 중 은퇴상담 전문가 70명을 선발해 배치했다.
 

70명의 미래설계컨설턴트들은 은퇴시장 개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전문적인 은퇴상담 설계는 물론 상속, 증여 등의 심층상담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은퇴생활비 전용통장인 ‘미래설계통장’를 출시해 흩어져 있는 은퇴소득(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을 하나로 모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원금 보전을 추구하되 수익률을 높인 저위험·중수익 상품들을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하반기 중 기존과는 다른 은퇴전용상품을 출시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은퇴준비 요약보고서인 ‘미래설계 브리프’ 서비스를 통해 현재 기준으로 고객들이 은퇴준비 현황 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은퇴교육 프로그램인 ‘은퇴교실’을 오픈해 은퇴와 건강, 취미 등 비재무적인 부분과 은퇴 자산관리 등의 재무적인 부분을 통합해서 전문가가 직접 은퇴설계를 제시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 12일 제1회 ‘부부 은퇴교실’을 시작으로 서울지역에서 격월로 은퇴교실을 운영하고 향후 지방으로 확대하는 한편 하반기부터는 직접 강사진이 찾아가서 교육하는 ‘미래설계캠프’도 연다.
 

서진원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언제나 새로운 도전을 통해 새로운 길을 만들어 왔다.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의 꿈을 실현시켜 나가는 신한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를 적극 추진해 은퇴 시장의 선도자로서 신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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