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농협, 파워블로거 초청 농식품 품평회 성료

정남교 원장 “특화된 서비스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하겠다”

 

(조세금융신문=양학섭 기자)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원장 정남교)는 파워블로거 초청 농식품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농식품을 생산하는 농업인 19명과 온라인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파워블로거 1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농식품 홍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블로거 초청 농식품 품평회’를 통해 블로거의 체험 내용과 제품 소개 등을 블로거가 후기로 작성해 제품의 홍보를 돕는 자리였다.

 

파워블로거가 참여한 품평회를 통해서 소비자 입장에서 체험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는 피드백기회를 갖고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SNS 온라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진 2부행사에서는 하나로마트 MD출신 김재길 강사가 농식품품평회에 참가하여 농업인이 생산한 제품을 직접 체험한후 농식품 판로개척 관련 특강 및 상담도 진행하여 제품 판로개척을 위해서 농업인이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서 실질적인 교육과 상담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파워블로거로 활동하는 소비자로부터 평가를 받고 농가의 생산품을 널리 홍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정남교 원장은 “온라인을 통한 브로그 홍보뿐 아니라 농업인 스스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피드백기회를 갖고 전문화된 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농식품 판로개척에 기여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급화, 차별화, 전문화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여 농업에 부가가치를 더하고, 다양한 판로지원을 통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히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귀농귀촌 및 청년농부사관학교 과정 등 교육과 농촌유휴시설을 활용한 창업공간지원사업, 농업경영체 수요에 따라 창업·유통·경영·금융부문 등의 컨설팅을 지원을 통해서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