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분양] ‘성남위례 지역전략산업 및 창업지원주택’ 입주자 추천모집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가 지난 12월 24일 공고를 통해 ‘성남위례A2-15BL 지역전략산업 및 창업지원주택’(이하 창업지원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를 위해서는 성남시청의 추천을 받아야 하는데, 1월13일부터 1월 23일까지 성남시청에서 입주자 추천모집을 진행한다.

 

창업지원주택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청년 창업인의 안정적인 창업지원시설과 주거공간 지원을 위해 공급되는 획기적인 임대 주택이다.

 

 

위례신도시(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동 501번지) 내에 들어서는 이번 창업지원주택은 14㎡ 187세대, 26㎡ 95세대, 44㎡ 188세대 등 총 470세대, 주차대수 300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러한 창업지원주택은 송파와 강남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지하철 8호선 분당선 복정역과 장지역,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의 교통망으로 쾌속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특히, 동강남 지역의 교통환경을 개선할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2027년 개통할 예정이다.

 

휴먼링부터 트랜짓몰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위례신도시 창업지원주택의 자랑이다. 단지 인근에는 남한산이 위치해 있어 숲세권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도심 속 산책로로 건강한 생활 또한 누리기 부족함이 없다.

 

또한 기존에 위례신도시에 준비되어 있던 생활 인프라부터 문화와 자연까지 원스톱에 누릴 수 있다. 다채로운 쇼핑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트랜짓몰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으로 척추종합병원(개원 예정), 스타필드 위례점 등이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대규모 수변(호수)공원과 창곡천, 위례중앙 초중교,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단지 설계도 혁신적이다. 14㎡는 소형1등급 일반냉장고와 빌트인 가스쿡탑, 상부책꽂이를 포함한 책상을 갖추고 있고 26㎡와 44㎡ 세대중 일부 주거약자용 세대는 현관 안전손잡이, 욕실단차조절, 욕실문 미서기, 좌변기 안전손잡이, 샤워부스 안전손잡이, 비상벨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LH 관계자는 "만사형통의 기본은 좋은 집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청년 CEO의 좋은 일과 미래를 자원하는 든든한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년창업가와 지역발전에 도움을 줄 청년들이 주거문제로 힘들지 않도록 응원하겠다"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성남위례A2-15BL 지역전략산업 및 창업지원주택’의 입주신청은 추후 성남시의 입주자추천모집  공고(2020년 1월 13일 예정)상의 신청자격 사항을 참고하여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에 위치한 성남시청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에 신청하면 된다.

 

입주대상은 해당지방자치단체장인 성남시장이 ‘성남위례A2-15BL 지역전략산업 및 창업지원주택’ 의 입주자로 추천한 자로 성남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지역전략산업 종사자나 창업인 및 예비창업인이라면 입주자로 참여할 수 있다.

 

공통적인 입주자격조건으로는 만 19세~39세의 청년이나 무주택세대 구성원,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100% 이하, 총자산가액 2억8000만원 이하나 자동차가액 2499만원 이하, 입주 전까지 주택청약종합저촉 가입 등이다.

 

입주는 2021년 1월로 예정돼 있으며, 임대기간은 2년이고, 관계법령에서 정한 입주자격 충족 시 2년 단위로 계약 갱신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19년 7월 2일 경기 성남시는 청년 창업인과 지역전략산업 종사자를 위한 970가구 규모로 건립. ‘성남 소호형 주거클러스터 조성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