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분양] 복층형 오피스텔 '더헤르미온'…풍부한 배후수요와 초역세권 장점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확실한 배후수요는 오피스텔 시장에 분양의 흥망을 결정짓는 큰 열쇠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가져오기 때문에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여겨지기도 한다.

 

여기에 최신식 가전 제품의 풀옵션, 편리한 주거환경과 교통환경은 실수요자들에게도 매력적이므로 세세하게 따져 봐야할 항목이다.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공급되는 ‘더헤르미온’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4층, 오피스텔 104실, 도시형 생활주택 49실 등 총 153실 규모의 전세대 복층타입 오피스텔로, 근린생활시설 10실도 동시 분양 중이다.

 

이 지역의 특징은 인접한 서울대, 총신대, 숭실대, 중앙대 등 서울 주요 대학교의 대학생 및 교직원과 관악구에 위치한 2만2000개의 사업체의 11만 직장인들이 집중된 1인가구 밀집지역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인근 구로, 가산디지털단지와 강남의 직장인 수요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폭발적인 배후수요를 가진 셈.

 

인근에는 행운동 먹자골목을 비롯, 롯데시네마, 복합쇼핑몰, 관악구청, 우체국, 은행 등 편의시설과 상권이 밀접해 있고, 서울대 보라매병원, 롯데백화점과 지역의 명소인 샤로수길도 인접해 있다.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도보 2분(180m) 초역세권으로 강남(15분), 여의도(25분), 구로, 가산디지털단지(9분) 등 서울 서남부 주요지역을 지하철로 30분대면 이동 가능하고, 현장 바로 앞 대로변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과 남부순환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또한 실거주자의 높은 만족도와 직결되는 유명 브랜드의 가전제품으로 구성된 풀옵션은 물론 집안의 모든 전기제품을 스마트홈 패널과 스마트폰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한 COMMAX스마트홈 IOT서비스도 적용 될 예정이다.

 

더헤르미온 관계자는 “더헤르미온 오피스텔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프리미엄급 옵션, 개방감과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복층설계, 인접한 편의시설과 교통환경 등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관악구 봉천동 일대 오피스텔은 지난 10년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 자료 기준 연평균 매매가 3.5%, 전세가 6.9% 상승한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