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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SC은행 개인정보 추가 유출

‘2차피해’ 확인 고객 불안감 커져

(조세금융신문) 외국계은행인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고객정보 5만건이 추가로 유출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금융소비자들의 불안감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씨티은행은 최근 유출된 고객 신용정보가 실제 보이스피싱 등 전화금융사기에 악용된 사실이 경찰에 적발되면서 ‘2차피해자’ 가 발생한데  이어 고객정보가 추가 유출되면서 크게 당혹스러워 하고 있다. 
 

10일 창원지방검찰청은 한국SC은행에서 4만건, 한국씨티은행에서 1만건의 고객정보가 추가로 유출됐다고 밝혔다.
 

이들 외국계은행의 고객정보 유출사건을 수사해온 검찰이 불법대출업자에게 압수한 USB에서 추가로 발견된 고객정보 300여만건을 금융감독원이 분석한 결과 5만건의 추가 유출을 확인한 것이다.
 
지난해 말 검찰조사로 밝혀졌던 한국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고객정보 유출 규모는 각각 10만3000건, 3만4000건이었다.
 

이번에 새로 파악된 유출 정보에는 이름과 전화번호, 직장명 등 단순 정보가 대부분으로, 카드 유효기간 및 비밀번호 등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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