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제주도와 공공구매제도 설명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4월 14일 오후 2시 개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제주지역 공공기관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공공구매제도 설명회를 오는 14일 오후 2시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의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인식제고와 기술개발제품에 대한 구매 촉진을 위하여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이해, 금년부터 달라지는 공공구매제도, 기술개발제품 공공구매 촉진방안 등에 대해 교육한다.
  
아울러, 중소기업제품 구매목표비율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건의 사항과 공공구매제도 이행력 향상을 위한 제주지역 공공기관과의 간담회도 실시한다.
  
제주지역 공공기관은 ‘12년 기준으로 평가 시, 타지역에 비해 중소기업제품구매실적은 우수하나 기술개발제품구매실적은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공공기관이 구매한 ‘12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계약 규모는 67.7%(금액 : 72조원)을 차지하였으나 제주의 공공구매 계약 규모는 83.3%(금액 : 1조원)로 전국 대비 15.6%p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실적과 함께 중요한 평가지표인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개발제품 구매목표비율은 다소 저조한 편이다.
  
공공판로지원과 이상헌과장은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공공기관에서 중소기업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토록하고 참여도가 낮은 공공기관에게는 비율을 높이도록 지속적으로 촉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