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DGB와 함께하는 영양만점! 사랑의 밑반찬’나눔행사

- 조손가정에 영양만점 밑반찬 만들어 전달

사진2.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대구은행.jpg
DGB금융그룹 박인규 회장이 ‘DGB와 함께하는 영양만점,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14일(월) 대구은행 본점 지하식당에서 조손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영양과 맛을 겸비한 정성껏 만든 밑반찬 등을 전달하는 ‘DGB와 함께하는 영양만점,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가졌다. 

금번 행사는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직접 실시하는 ‘DGB조손가정 토탈케어(Total-Care),With-U'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본 사업의 직접 참여자인 그룹직원(멘토), ‘With-U 학습튜터 대학생봉사단'의 대학생(학습멘토), 직접 수혜자인 대구지역 아동 및 청소년(멘티), 위탁가정 어머니들이 어우러져 함께 참여하는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With-U사업은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생활하는 조손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의 성장과정을 직접 돌봐주고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DGB금융그룹 각 계열사 및 대구은행 직원(멘토)이 대구지역의 조손가정 아동 및 청소년(멘티) 100여 가구 118명과 1:1 자매결연을 맺고 생활과 교육⦁건강⦁문화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외에도 결연을 맺은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매월 정기 용돈지급, 매주 1회 학생 봉사자를 통한 학습도우미 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 고등학교 졸업 후 성인으로 자립 능력을 갖출 때까지 멘티 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 박인규 이사장은 “미래를 책임 질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취약계층의 복지수준을 한단계 JUMP하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함으로서 따뜻한 금융을 실천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