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동부건설, 동반성장지수평가 우수 등급 기업 선정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동부건설은 14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중소기업의 대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를 포함한 실적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이다. 이번 평가 대상기업 수는 200개사로 그 중 우수 등급 이상의 건설사는 15개사다.

 

동부건설은 건설경제 침체,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협력사와의 지속할 수 있는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한 점이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동부건설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지원, 교육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1억여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했고, 이 기금을 통해 협력사 경영 컨설팅 지원, 명절 선물 지원, 우수협력사 포상, 상호협력교육 등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올해 협력사 추석 명절 선물 지원, 경영 컨설팅, 우수협력사 포상 등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기업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사들과의 상생 동반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