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휴롬' 중국 상무부 중국기계전자상품수출입협회 임원 영접

'휴롬-중국기계전자상품수출입협회(CCCME)와 수출 계약' 체결 예정


(조세금융신문) 오늘 오후 중국 상무부 산하 중국기계전자상품수출입협회(CCCME) 임원 2명이 한국 휴롬을 방문한다.
 
CCCME는 중국 상무부 산하 기관으로서 현재 중국 기업들의 해외 수출 및 투자 유치 등과 관련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 휴롬은 2011년 설립 되었으며, 이영애의 광고로도 유명한 생활가전 회사로서 원액 추출 쥬스 제조기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리고 2013년에는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고, 작년에는 상해를 비롯해 중국 산업 엑스포에서 중국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중국 상무부 산하 CCCME는 오늘 입국해서 휴롬 본사 및 김해 공장 방문 등 휴롬과의 계약을 위한 회의를 갖고, 한국과 중국의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기관 및 관계자 간담회도 갖게 된다.
   
이번 계약은 중국 상무부 중국기계전자상품수출입협회(CCCME)가 한국 민간 기업과는 처음으로 맺는 계약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도 중국 진출의 기회가 훨씬 넓어진 것이다.

한편. CCCME는 조만간 한중FTA 비준이 날 것으로 낙관하고 있으며, 이번 계기로 향후 한국과 중국의 무역 활성화 및 기업들의 중국 교류를 위한 지원 사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GBD공공외교문화교류중심]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