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은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MVP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2023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MVP 선수 카드'는 KBO MVP, 올스타전 MVP, 한국시리즈 MVP 등을 수상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 카드는 강화에 성공하면 기존 선수 카드 대비 많은 능력치가 부여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마구마구' 본연의 개성을 살려 만화와 같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툰 쉐이더 그래픽 모드'를 추가했다. 또 한층 다양한 타구가 발생해 박진감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게 됐다.
또 '라이브 선수 카드'에 팀 컬러 효과, 능력치 밸런스 등을 업데이트하고 '마구마구2023 모바일'을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빌드를 출시했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 PC 빌드는 넷마블 런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4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화 선수 획득 이벤트'는 싱글 플레이 경기 참여, 선수 카드 획득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10강 타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팀 전력 강화 이벤트'는 실시간 경기 완료, 선수 카드 획득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타이틀 홀더 10강 전체 라인업 등을 얻을 수 있다.
다음달 13일까지 실시되는 '모두의마블 콜라보 이벤트'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레전드선수팩',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마구쿠폰'을 제공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