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2024 PlayX4(이하 ‘플레이엑스포’)‘에서 운영한 ‘스토브인디’ 부스에 약 6000명이 방문객이 몰렸다고 2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인디 게임팬들을 위한 스토브의 B2C ‘스토브인디’ 부스는 6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았다”면서 “방문객들은 게임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고 모니터,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룰렛 뽑기 이벤트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B2B 부스를 인디게임 창작자들 위한 지원 전용 스토브라운지로 운영하며 예비, 현업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면서 “행사 기간 동안 약 60팀의 창작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게임 개발, 출시 등에 대한 조언부터 스토브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대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창작자의 30% 이상이 스토브인디 관련 프로그램 참여‧연계 창작자”라며 “앞으로도 많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다양한 게임쇼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과 더 많이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인디게임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