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별별 ‘와인 페어링’ 앞세워 소비자 공략 '분주'

2024.10.16 09:55:04

한정판 독점 와인부터 이색 페어링 메뉴까지 다양한 승부수 띄워
‘보쌈+와인’ 페어링 눈길…호텔업계도 와인 페어링 프로모션 열중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다양한 주종과 음료에 맞춰 음식을 매치하는 ‘푸드 페어링’이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가 제철 와인과 메뉴를 조합한 다양한 페어링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레드와인부터 로제와인, 샴페인 등 약 80여 종의 와인리스트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와인 주문 고객에게 바나나 크레이프 파우치, 밀 크레이프,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디저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와인 페어링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맛깔나는 코스 메뉴를 경험할 수 있다. 

 

매드포갈릭은 고객의 취향에 맞춰 메뉴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직원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명 와인 생산지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와인을 독점으로 수입해 선보이는 PB와인도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국내 최초로 단 1000병 독점 수입한 이탈리아 피에몬테 와인인 ‘엔조 바톨리 바롤로 부시아’와 ‘엔조 바톨리 바르바레스코 리오 소르도’ 2종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와인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보쌈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논현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한식과의 와인 페어링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기존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와 함께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한식과 조화가 좋은 와인들을 선별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콜키지 프리 서비스 제공, 와인대학교와의 콜라보 행사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호텔업계도 와인 페어링을 앞세운 가을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엑스트림 차이니즈’ 고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전 세계 270여명 밖에 없는 마스터 소물리에 중 한 명인 ‘데니스 켈리’ 소믈리에가 손수 선정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 

 

또 임피리얼팰리스 서울 뷔페 ‘패밀리아’는 가을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어텀 시푸드’ 프로모션에서 별도 금액 추가 없이 하우스 와인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하우스 와인 무제한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는 피자힐에서 4종의 와인과 5종의 신선한 샐러드, 2종의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세미 와인 뷔페’를 마련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통상 와인은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부터 연말이 성수기로 꼽혀 이 시기 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것이 사실”이라며 “음식과 주류의 꿀조합을 의미하는 페어링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잡음에 따라 업계에서도 와인과 잘 어울리는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한편 한정판 독점 와인을 소개하는 등 자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경종 전문기자 kospi007@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