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토종커피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이디야커피가 대용량 아메리카노 PET 커피 2종과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베이커리 2종을 줄줄이 선보이며 취식을 권유했다.
먼저 지난달 30일 출시한 대용량 RTD 커피 신제품 2종은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 2종에는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월드 챔피언 바리스타의 황금비율 레시피를 적용했다. 깊고 균형 잡힌 커피 본연의 맛을 구현했으며, 전문적인 레시피를 제품에 그대로 담아 언제 어디서나 완성도 높은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중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950mL’는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듀얼 블렌딩해 고소하면서도 진한 향미를 살린 제품으로, 콜롬비아산 원두의 부드러운 바디감과 브라질산 원두의 깊은 커피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함께 출시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950mL’는 콜롬비아산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밸런스가 뛰어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다크 로스팅한 곡물 분말을 더 해 고소한 풍미와 곡물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렸으며, 커피의 진한 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설계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3년 9월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L’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대용량 아메리카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어 지난 19일에는 딸기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 2종도 내놨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1월 ‘딸기 쏙쏙 모찌떡’, ‘딸기 크림치즈 쫀득빵’ 딸기 베이커리 2종을 1차로 선보인 바 있는데, 이후 딸기를 활용한 2차 베이커리 라인업을 추가 출시하며, 동절기 시즌에 어울리는 디저트 선택지를 확대했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2종은 동절기 대표 과일인 생딸기를 활용해 시즌 특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중 ‘생딸기 아이스크림 팬케이크’는 따뜻한 팬케이크 위에 딸기 시럽과 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플로팅 크림을 더해 풍부한 식감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조화를 이루며, ‘떠먹는 생딸기 초코컵케이크’는 초코 시트와 딸기잼, 딸기맛 크림, 플로팅 크림을 층층이 레이어링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이번에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이디야멤버스 앱 주문하기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생딸기의 풍미를 살린 디저트를 통해 동절기 시즌에 어울리는 색다른 경험을 제안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즌 제품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