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요즘 강남, 홍대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에서 길거리 버스킹 공연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버스킹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방송도 나오는 만큼, 많은 일반인들이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악기를 연주하기도 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가수나 작곡가, 연주자를 꿈꾸며 음악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홍대실용음악학원으로 유명한 티에스오엘(T.S.O.L)의 한 관계자는 “최근 가수 및 피아노, 작곡 등에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하는 분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과거와 달리 경쟁이 치열해져 제대로 된 기본기를 갖추는 게 더욱 중요하다"며 "실용음악학원은 전문가의 손길과 노력을 통해 음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꿈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줘야 한다”라고 전했다.

홍대 보컬학원, 미디학원, 피아노학원으로 가장 많이 찾는 티에스오엘은 가수가 되고 싶거나, 연주자, 작곡가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10여년간의 연구를 통한 가장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독보적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가르치고 있다.
작곡의 경우 무한도전 '처럼', 쇼미더머니 '베버리 일즈', '공중도덕', 'eyes on me', 'S.M.T.M', 언프리티랩스타 '미인', 도끼 '1ll Recognize 1ll', 'sprite on you', 'lens-me' TVN 안투라지OST 'put it down', 게임 및 영화 CM송 다수작곡(영화 venom, 갓오브워 Be the god, 플레이스테이션4 only on)을 작곡한 ‘김지운 작곡가’의 20여년의 노하우가 담긴 미디 작곡법을 1:1로 배울 수 있으며 원하는 모든 장르의 맞춤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서채윤’ 작곡가(대표 작곡 ‘만약에 말야’–노을)의 피아노레슨을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작곡에 꼭 필요한 화성학만을 모아서 정리한 커리큘럼과 피아노 반주, 편곡은 물론 피아노 반주하며 가창이 가능한 레슨을 1:1강습으로 들을 수 있다. 누구든 쉽게 속성으로 반주를 할 수 있는 레슨이 제공된다.
이렇듯 티에스오엘은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보컬 및 작곡, 피아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가르치기 때문에 대중가수, 뮤지컬 배우, 성우, 탤런트, 아나운서 등 발성 및 음악을 본업으로 하는 전문가부터 취미로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확실한 효과 및 변화를 제공하며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내용들로 진행되는 수업이 특징이다.
티에스오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