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다솔 송경학 세무사 '송경학 세무사에게 길을 묻다' 출간

기업 경영자 및 자산가 위한 세무전략 및 자산운영 방법 소개

송경학세무사_책.jpg
(조세금융신문) 세무법인 다솔의 금융파트를 담당하는 제3본부 대표 세무사로 근무하는 송경학 세무사가 상속, 증여 및 금융, 기업세무 전반에 대해 다룬 ‘송경학 세무사에게 길을 묻다’를 출간했다.

송 세무사에 따르면, 이 책은 다년 간 기업 CEO, 금융 자산가, 부동산 자산가들을 접하면서 경험한 사례들을 통해 기업 경영자인 자산가들로 하여금 세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취지로 저술했다.

특히 대표이사의 갑작스런 사망이나 가업상속공제 요건 위반으로 발생한 상속세로 인해 회사를 매각하거나 회사지분을 물납하는 등의 사례들을 보면서 세무적 어려움을 덜어주고 건강하게 기업을 운영하며 나아가 자산을 일굴 수 있게끔 도와주기 위한 의도에서 집필했다.

이 책은 CEO와 자산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세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절세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는게 특징이다.
또한 회사운영 및 자산 취득, 가업승계 등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기업 CEO 및 자산가들이 현재 자신의 상황에서 가장 적절한 재산취득 및 가업승계 방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체 13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기업 CEO 및 자산가들이 가장 문제점으로 다루고 있는 상속세 및 증여세, 비상장주식 평가, 가지급금 등 분야별로 실 사례들을 통해 세무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 세무 책들과는 달리 본문 중간 중간에 핵심 내용을 요약해 놓은 삽화를 삽입함으로써 어렵고 딱딱한 세무 문제를 좀더 쉽고 이해하기 편하게 풀어놓은게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