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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SOL) 가입자 800만명 돌파

출시 10개월만에 달성…내년 상반기 1000만 고객 예상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쏠(SOL)이 지난 11일 기준 가입자 800만명을 돌파했다.

 

12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지난 2월 정식 오픈 이후 쏠의 가입자는 가파르게 증가해 10월 700만명을 돌파했고 다시 2개월 만에 800만명을 돌파했다. 가입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내년 상반기 중 1000만 고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1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한 위성호 은행장은 “쏠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 금융을 이용해 초 맞춤(Super Customization)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자”고 말했다.

 

‘편리, 맞춤, 경험’ 3대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탄생한 쏠 플랫폼은 오픈 당시 ▲편리한 조회·이체 서비스 ▲트렌드 신상품과 맞춤형 상품 제공 ▲AR, VR, 히든제스쳐와 같은 신기술 적용 등으로 인해 초기부터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KBO 프로야구 컨텐츠 오픈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 오픈 등 이용 고객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최근에는 플랫폼 비즈니스로 이용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이소, 암웨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쏠의 디지털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쏠(SOL)의 플랫폼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초맞춤 서비스를 통해 고객보다 먼저 움직이는 디지털 컨시어지(Concierge)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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