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광주공원 코오롱하늘채' 공원·산책로 인접 공세권 단지 눈길

광주공원 및 광주천 수변공원 인접 공세권 프리미엄단지…사전신청서 접수 중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사회적문제로 야기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분양시장까지 영향을 미치며 분양 아파트 트렌드까지 변화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비율이 높아지며 단지 인근에 가볍게 운동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원이용이 편리한 공세권 단지가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공세권 단지는 아파트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30~40 세대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어, 분양시장에서 가장 눈 여겨봐야 할 입지조건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광주광역시에도 뛰어난 공세권의 분양 예정단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광주 동구 원도심에 위치한 '광주공원 코오롱하늘채'가 그 현장이다.

 

광주공원 코오롱 하늘채 현장은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에 위치하며, 세대수는 556세대, 지하3층~지상 최대 35층 총 6개동의 규모를 자랑한다.

 

광주공원 코오롱하늘채 광주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인 광주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광주천 수변공원까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삶의 여유와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을 품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일반적인 공세권 아파트 단지와 다른 점은 뛰어난 생활 인프라까지 갖췄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공세권 단지가 도심의 외곽지역에 위치한 반면 광주공원 코오롱하늘채의 경우 광주 원도심인 금남로 중심상권에 매우 인접해 호남 지역 최고수준의 문화복합시설 또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1km이내에 충장로와 금남로, 롯데백화점, NC웨이브, 양동시장, 국립아시아 문화전당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로 쇼핑, 문화, 정통시장 등의 이용이 입주즉시 가능하다.

 

편리한 교육환경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가까이에 대성초와 월산초 무진중,광주제일고 등이 가까워 자녀교육 걱정 없는 편리한 교육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내외부로 코오롱건설이 자랑하는 스마트 홈 시스템과 웰빙안전 시스템 또한 적용된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외부에서 조명, 가스차단, 환기제어 등을 언제 어디서든 제어 할 수 있으며, 거실 내 월패드 설치로 난방 및 에너지관리, 보안 및 안전 컨트롤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단지 외부에는 무인택배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고화질CCTV,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지하주차장 센서 조명 시스템 등 각종 첨단 보안 및 제어장치로 최상의 방범 및 안전한 단지 내 환경을 제공한다.

 

현장이 위치한 단지 주변 호재 또한 존재한다. 사업지 주변의 양동시장 일대에 도시재생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의 개발호재가 맞물려 있어 차후 가장 직접적인 수혜아파트단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사업지의 주택 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택홍보관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로만 관람 및 이용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