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컴투스가 자사 야구게임 KBO, MLB라이선스를 통해 올해 역대 최대 성과를 10개월만에 달성했다.
컴투스는 지난 27일 기준으로 올해 합산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연간 기록을 10개월만에 돌파한 수치로, 월평균 매출은 지난해대비 20% 이상 상승했다. 컴투스 야구게임 라인업은 지난 4월 약 130억원의 월 매출 신기록을 기록했다. 또 미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글로벌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매출 비중을 나타냈다.
실제 올해 KBO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과 MLB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분야 모두 컴투스의 게임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data.ai(구 앱애니)에 따르면 '컴프야2022'는 올해 한국 앱마켓 종합 기준으로 게임 스포츠 장르 중에서 매출 순위가 가장 높은 KBO 게임으로 기록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 4월 출시한 '컴프야V22'가 높은 리얼리티와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MLB9이닝스22’가 올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성과를 이끌고 있다. 미국, 대만에서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차지했으며, 캐나다 및 한국 등에서도 시즌 개막 시점부터 최상위권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KBO, MLB라이선스 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분야 모두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는 점에 대해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유저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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