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음(Next) 30년’ 지속성장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자 엠블럼을 전격 공개하고, 30개 성공스토리 발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30주년 엠블럼’은 자연 속에 굳건히 뿔리내린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사명인 '에코&챌린지'(Eco&Challenge) 글자를 활용해 구성했다. 특히 글자로 표현된 ’0‘의 부분은 움직이는 디자인으로 구현해 역동성, 진취성,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포스코이앤씨측 설명이다.
엠블럼 색상은 친환경적(Eco)이면서 30살을 맞이한 포스코이앤씨의 활기차고 도전적(Challenge)인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오로라 그린을 채택했다.
포스코이앤씨는 40초 길이의 영상을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친환경의 가치,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가 추진하는 신성장 사업, 지난 30년간 성장과 도전을 이미지화함으로써 ‘다음 30년’에 이뤄 나갈 기대감을 담았다.
또 포스코이앤씨는 30개의 성공스토리 이미지 특화작업도 진행한다. 엠블럼의 '에코&챌린지' 글자로 구현된 '0'의 이미지를 각 성공 스토리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로 재구성해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사사(社史)도 기존의 두꺼운 책자 형식을 탈피해 30개 성공 스토리 중심의 창의적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깊은 해가 될 것"이라며 "다가올 30년도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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