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협업에 사이드메뉴...bhc치킨 성장 행보 분주

2024.08.13 13:53:52

사이드 메뉴 신제품 출시 이어 컴투스 협업 프로모션도 선보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치킨업계 외형 1위 bhc 치킨이 8월 들어 새로운 사이드 메뉴 '맛초타코야키'를 출시하는가하면 게임업체 컴투스와 콜라보 전개 등 지속 성장을 향한 행보로 분주하다. 

 

이러한 일련의 행보가 올 한해 영업실적에 어떠한 효과를 창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이드 메뉴 ‘맛초타코야키’ 출시

 

bhc치킨 설명에 따르면 먼저 지난 1일 출시한 신메뉴 ‘맛초타코야키’는 쫄깃한 문어와 양배추, 대파 등 신선한 야채를 넣은 정통 타코야키에 bhc 치킨만의 노하우로 탄생한 ‘맛초킹’ 소스를 더해 완벽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사이드 메뉴다. 

 


특히, 일반 간장이 아닌 ‘단짠(단맛+짠맛)’의 밸런스가 뛰어난 ‘맛초킹’ 소스를 활용해 더욱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맛초킹’은 bhc 치킨이 2015년 선보인 대표적 간장치킨 시리즈로, 숙성 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달콤 짭조름한 맛의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가 특징. 출시 직후, ‘뿌링클’, ‘골드킹’과 함께 판매 순위 상위권에 안착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현재 누적 판매 약 3,500만개를 돌파했다. 

 

bhc 치킨은 새롭게 출시한 ‘맛초타코야키’가 다양한 치킨 메뉴와의 ‘꿀조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핫 시즈닝만으로 색다른 매운맛을 선사하는 매콤 바삭한 ‘핫후라이드’, 은은한 불향과 발효된 장(醬)을 활용한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과 맛있는 콜라보 진행 

 

이어 6일에는 게임업체 컴투스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과 맛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bhc 치킨이 게임 업계와 진행하는 첫 번째 협업으로, bhc 치킨의 대표 캐릭터 ‘뿌링’이를 인기 게임에 등장시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되었는데, 

 

우선, bhc 치킨은 협업의 첫 단계로 자사 캐릭터 ‘뿌링’을 게임 속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뿌링’은 컴투스가 ‘미니게임천국’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또 다른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해 재탄생시킨 미니 게임 ‘니편내편’에서 사용 시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니편내편’은 피쳐폰 시절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삼촌의 니편내편’을 모티브로 한 게임이다. 

 

유저들은 bhc 치킨 가맹점에 배포되는 ‘미니게임천국’ 콜라보 전단지 속 QR 코드로 접속하면 ‘미니게임천국’ 앱을 다운받을 수 있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전단지 속 ‘쿠폰번호’를 기입하면 ‘뿌링’ 캐릭터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외에도 뿌링 코스튬(1세트), 보석(500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단, 일부 가맹점 제외) 

 

더불어 ’뿌링’이와 함께하는 bhc치킨파티!’를 콘셉트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오는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기간 내 매일 1회 참여가 가능한 응모 이벤트 ‘뿌링’이의 bhc 치킨 돌림판’을 실시한다. 

 

매일 자정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bhc 치킨 인기 메뉴(뿌링클, 쏘마치, 핫후라이드 등) 및 모바일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돌림판 누적 진행 횟수에 따라 ‘뿌링’ 코스튬 2종도 추가 증정된다. 

 

뿐만 아니라, ‘bhc 치킨 대항전 개최! 1등팀이 되어라!’ 이벤트도 펼친다. 유저들이 팀을 나눠 대결을 하고 점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받는 팀 배틀 형태의 이벤트로, bhc 맵 스킨이 적용된 게임 3종(△날아날아 △넘어넘어 △붙어붙어)에서 참여 가능하며 팀은 자동 배정된다. 

 

팀 배틀에 참여 시 ‘뿌링’이(썬/히든 등급), ‘뿌링’이 스킨 등을 획득할 수 있고, 매일 순위별로 웹 이벤트 경품 응모권이 지급된다. 응모권은 오는 25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bhc 치킨 관계자는 “bhc 치킨 대표 캐릭터 ‘뿌링’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컴투스 ‘미니게임천국’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의 이색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경종 전문기자 kospi007@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