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치킨업계 외형 1위 bhc 치킨이 ‘골드킹’의 매운맛 버전 ‘핫골드킹’을 출시하며, ‘핫’ 치킨 메뉴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지난 12일 신제품 ‘핫골드킹’을 선보인 것인데, 이 제품은 bhc 치킨의 인기 메뉴인 ‘핫후라이드’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해 숙성 간장과 전통 조청, 그리고 마늘이 어우러진 깊은 맛의 달콤 짭조름한 간장 소스를 얇게 발라 조화를 이룬 간장치킨이다.
최장 24시간의 마리네이션(Marination, 재우기) 과정을 거쳐 맛의 깊이를 더했고, 한 마리 구성뿐만 아니라 윙, 스틱, 콤보 등 소비자 기호에 맞게 맞춤형 부분육으로도 즐길 수 있다.
bhc 치킨은 매운맛 선호 소비자층이 지속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핫’ 치킨 메뉴들에 대한 라인업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번 ‘핫골드킹’은 ‘핫후라이드’, ‘뿌링클HOT’에 이어 ‘핫’ 메뉴 시리즈 3번째 출시작으로 기존 골드킹이나 다른 ‘핫’ 메뉴와는 또 다른 차원의 맛을 선사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특히 강렬한 맛과 새로운 경험 추구에 적극적인 젊은 소비자층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며, ‘맵고’, ‘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삼박자가 잘 어우러져 성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것.
회사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매운맛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특히 올해는 오랜 폭염 영향으로 ‘핫’ 메뉴들의 인기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았다”며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해외 매장에서도 ‘핫’ 메뉴들에 대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