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Home AI', 어디서나 내 집 같은 편안함 제공할 것"

2025.01.08 16:09:56

최고 수준 품질 확보와 고객 중심 초격차 기술 혁신 통해 대내외 불확실성 대응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이 ‘Home AI’를 통해 집을 넘어서 이동수단, 사무공간, 상업시설까지 고객들의 연결 경험을 확장하겠다고 공언했다.

 

한종희 부회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AI 기능이 탑재된 제품 수를 늘리는 것을 넘어서 제품 간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알아서 잘, 깔끔하고 센스 있게 맞춰주는 ‘Home AI’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또 “‘Home AI’를 구현하는데 있어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며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다중 보안 시스템인 ‘녹스 매트릭스’와 ‘녹스 볼트’로 보호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녹스 매트릭스는 블록 체인 기반의 보안 기술로 연결된 기기들이 보안 상태를 상호 점검하다가 외부 위협이 감지되면 해당 기기의 연결을 끊고 바로 조치할 수 있도록 알려 준다.

 


녹스 볼트는 비밀번호, 생체 인식 데이터 등 민감한 개인정보를 별도 하드웨어 보안 칩에 저장해 운영체제(OS) 기반 정보 유출이나 물리적인 해킹 공격으로부터 중요 정보를 보호한다.

 

한종희 부회장은 ‘Home AI’의 궁극적인 방향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Home AI’는 일일이 설정하지 않아도 연결된 기기들이 상황에 맞는 기능을 수행해 시간을 아껴주고 에너지를 절약해 환경까지 보호하면서 나와 내 가족, 반려동물까지 세심히 케어해 주는 것을 추구한다”며 “삼성의 ‘Home AI’는 거주하는 집을 넘어서 이동수단, 사무공간, 상업시설 등 어디를 가더라도 내 집 같은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Home에서의 경험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종희 부회장은 여러 대내외 불확실성으로 인해 삼성전자가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선 “업(業)의 본질에 충실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 모든 난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가 생각하는 업의 본질은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와 고객을 중심에 둔 초격차 기술 혁신”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해 품질과 AI 조직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부연했다.

 

앞서 작년 11월말 삼성전자는 조직 개편을 통해 DX부문장 산하 ‘품질혁신위원회’를 신설하고 한종희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위촉한 바 있다.

 

여기에 전경훈 CTO(최고기술관리자) 사장 직속으로 AI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조직을 구성한데 이어 연구소와 각 사업부의 AI 전담 조직을 신설해 ‘AI Driven Company’로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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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필주 기자 sierr3@tf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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