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이를 통해 KB손해보험이 보유한 업계 최초,업계 유일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표현함으로써‘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기로’, ‘무게’, ‘도달’이라는 총3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아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인‘TVCF’에서‘TVCF크리에이티브 3위(전체100위 중)’,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되었으며,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또한 광고 시청 후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4.6점(5점 만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KB손해보는 “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KB손보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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