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조경시공 관리기술자 양성과정 개강

(조세금융신문=김종태 기자)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조경분야 취업희망 자 대상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하 국기 훈련) 조경시공 및 관리기술자 양성과정을 5월13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국기훈련이란 우리나라의 중요 산업분야에서 인력이 부족한 직종에 대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지원, 기능인력 및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훈련 제도이다.

 

교육관계자는 조경은 건축, 토목과는 차별화된 영역으로 소득증대와 여가활동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생활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투자를 늘리며, 유락시설의 신축이나 재개발에 따른 조경공사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건축경기의 회복에 따른 조경공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조경시공 및 관리기술자 양성과정(국기훈련)을 통해 일반건설회사의 조경부서, 조경컨설팅업체,공기업(한국주택공사·한국도로공사 등 정부투자기관), 시설관리업체등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고 전했다.

 

고용노동부에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조경시공 및 관리기술자 양성과정’ 훈련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405만 6000원)는 전액 국비지원 가능하다.

 

이론 및 현장실습과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약4개월 동안 교육이 진행되고 교재 및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는 품질경영,환경분야,직업상담,전기분야,산업안전등 NCS기반으로 편성된 다양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상담 및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장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역(지하철 1, 7호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