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석·박사급 반도체 인재 확보 위해 '테크 데이' 개최

2024.08.12 10:56:57

이달 20일부터 서울대 등 국내 5개 공과대 방문해 인재 확보 추진
올해 '테크 데이'에는 김주선 사장 등 회사 고위 경영진이 기조연설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SK하이닉스가 오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반도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국내 5개 공과대학을 돌며 ‘테크 데이(Tech Day) 2024’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SK하이닉스에 따르면 ‘테크 데이’는 국내 반도체 관련 분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회사가 진행해온 채용 행사다. 

 

SK하이닉스 주요 임원진은 ‘테크 데이’ 기간 동안 서울대학교 등 주요 대학을 직접 찾아 미래 인재들에게 회사의 비전과 기술 리더십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 동향을 논의한다.

 

SK하이닉스측은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로 회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구성원 중심의 기업문화가 젊은 층의 호응을 얻으면서 회사에 대한 국내 우수 인재들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올해는 사장급 주요 경영진까지 나서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반도체 분야 인재들과 접점을 넓힐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이달 20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포항공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세대, 고려대에서 차례로 ‘테크 데이’ 행사를 갖는다. ▲설계 ▲소자 ▲공정 ▲시스템 ▲어드밴스드 패키징(Advanced Packaging) 등 5개 세션(Session)을 학교별 특성에 맞게 구성해 최고 기술 임원진과 학생들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주선 사장(AI Infra 담당), 김종환 부사장(DRAM개발 담당), 차선용 부사장(미래기술연구원 담당), 최우진 부사장(P&T 담당), 송창록 부사장(CIS개발 담당) 등 SK하이닉스 경영진이 학교별 메인 강연자로 번갈아 참석해 기조 연설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각 대학 재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연구 분야에 적합한 직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회사에 재직 중인 동문 선배들과의 일대일 멘토링(Mentoring)도 진행한다.

 

SK하이닉스는 행사 이후에는 현직 팀장들이 주관하는 소규모 기술 세미나를 수시로 가질 예정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재학생들이 미래 반도체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최신 기술 인사이트와 인적 네트워크를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상규 SK하이닉스 신상규 부사장(기업문화 담당)은 “반도체 산업은 첨단 기술이 집적된 분야인 만큼 우수 인재 확보가 곧 기술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인재 영입에 적극 임해 글로벌 일류 경쟁력과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주 기자 sierr3@tfnews.co.kr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회사명 : 주식회사 조세금융신문 사업자 등록번호 : 107-88-12727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로17길 43-1 (신사동 171-57) 제이제이한성B/D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1713 등록일자 : 2011. 07. 25 제호 : 조세금융신문 발행인:김종상 편집인:양학섭 발행일자 : 2014. 04. 20 TEL : 02-783-3636 FAX : 02-3775-4461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