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6년 연속 창사 최대 실적을 갱신하며 승승장구 중인 빙그레가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브랜드 ‘건강tft’ 신제품과 아이스크림 2종을 잇따라 선보이며 취식을 제안했다.
이들 제품의 활약이 앞으로 2달 가량 남은 올해 실적에 투영되며 7년 연속 최대실적 달성을 일궈내는데 기폭제로 작용할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tft,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 출시
먼저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는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신제품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지난 22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테일러 푸룬 농축액, 팥 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또한, 슬림하고 가벼운 액상형 파우치(1포 60ml)로 물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상큼달콤한 푸룬맛과 당류 0g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빙그레 건강tft’ 관계자는 “최근 비만율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에서 간편하고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를 많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한다고 판단, 탄수화물의 지방합성 억제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배경을 전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다이어트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TPO 맞춤 다이어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전개, 슬림바이브 브랜드를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고구마 풍미 가득 담은 신제품 ‘빵또아 고구마케이크’ 출시
이어 22일에는 달콤고소한 아이스크림 신제품 ‘빵또아 고구마케이크’도 내놨다.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고구마맛 아이스크림이 조화로운 빵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고구마맛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서진 고구마맛 쿠키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입안가득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인기 베이커리 메뉴인 고구마 케이크를 아이스크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1993년 출시된 빵또아는 차갑게 먹는 미니 케이크 콘셉트로 빵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빵또아는 부드러운 빵또아, 초코쿠앤크, 황치즈케이크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
복숭아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 리치피치’ 출시
이뿐만이 아니다. 24일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의 신제품 ‘요맘때 리치피치’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달콤한 황도 복숭아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270ml 용량의 싱글컵 형태로 출시됐는데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황도 복숭아 과육을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 또한 270ml 기준 60억 CFU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담았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요맘때의 라인업을 확대해 No.1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서 시장 내 지위를 강화하고, 컵 아이스크림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