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에서 운영하는 국내 치킨업계 외형 1위 bhc치킨이 지난해 외형 감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두 자릿수 증가하는 실속 장사를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호시탐탐 선두 자리를 노리고 있는 2위 BBQ치킨(아직 실적 미공시 상태)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지켜냈는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출 차감, 할인 프로모션비 238억 증가로 매출은 229억 줄어...영업이익은 11.2% 증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금감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신고한 자료에 따르면 bhc치킨의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4%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11% 증가했다.
이중 매출부터 살펴보면, 전년도(2023년) 5356억 대비 약 4% 감소한 5127억, 영업이익은 23년 1203억 대비 11% 증가한 1,337억 원을 시현했다.
매출 감소의 주된 원인으로는 매출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계상되는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반면에 영업이익의 경우는 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 및 판관비 감소로 인해서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24년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에 대해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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