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목록

AS조은카 김태현 대표, 저신용자·개인회생자 위한 중고차 할부 제공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중고자동차 할부 진행 시 신용등급 조회에서 제 1금융권에서 대출 승인이 어려운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 같은 경우 비교적 낮은 금리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목돈 마련이 어려운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 신용불량자 등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소비자들의 경우 제 2금융 캐피탈이나 중고차 업체를 통해 대출 혹은 할부를 제공받아 중고차를 구매할 수 밖에 없다.

 

일부 비양심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어려운 상황을 악용하여 높은 금리를 통해 수수료를 취득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추후 신용도에 더 큰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저신용자나 개인회생자가 할부로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딜러가 제시한 이자가 합당한지, 본인이 이자를 감당할 수 있을지 확인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0년 중고자동차 딜러 경력의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는 자체할부시스템을 마련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고객들이 원활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인천, 수원, 남양주, 김포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인 AS조은카는 내차팔기시스템을 통해 전국 각 매물을 직접 방문하여 매입하고 있으며 매입한 매물은 차량 점검을 마친 후 매매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직거래장터, 중고차시세표검색, 내차팔기, 내중고차시세체크 등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는 "AS조은카는 투명한 중고자동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자체 허위매물근절캠페인을 도입해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자동차 구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