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더존비앤씨티의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Let’s play together!’를 주제로 ‘2024 도그페스타’를 개최한다.
더존비앤씨티에 따르면 반려 가족과 비반려인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 행사는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방향성을 모색하는 축제로 2021년 강아지숲 개장 이래, 대표 시즌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2024 도그페스타는 강아지숲이 주최하고, (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며 한화생명이 후원한다. 아울러 강원관광재단과 네슬레 퓨리나, 파미슨펫, 페츠모아, 닥터할리펫, 로렌츠가 협찬한다.
도그페스타 첫 회부터 함께해 오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는 올해 축제에서 ‘반려동물과 나의 놀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관람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의 육체와 정신적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 놀이의 의미를 알아보고,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각종 공연도 마련돼 방문객들의 청각을 감미롭게 자극할 전망이다.
가수 임한별과 김나영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현재 반려 가족인 가수 김나영은 공연에 앞서 진행되는 미니 토크 코너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반려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일요일에는 다양한 경연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공연과 베테랑 마술사 이한의 버블 매직쇼도 만나볼 수 있다.
놀이와 기부에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 도네이션’도 운영된다.
보호자들은 기부 데스크에서 코인을 구매하여 ‘복불복 원반던지기’, ‘도전 디스크골프’, ‘봉을 잡아라’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결과에 따라 참가 상품이 증정되며, 코인 판매 수익금은 유기견 구조 및 임시보호 전문 기관, 어독스에 전액 기부된다. 행사 현장에서 강아지숲-어독스 간 기부 협약식도 펼쳐진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강아지숲은 도그페스타를 통한 수익금을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하는 등 꾸준히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며 선진 반려문화 정착에 앞장서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그페스타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반려견과 사람의 올바른 동행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도그페스타’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